좌충우돌 AI 투자 생존기/적극.실자산(API).이베스트

좌충우돌 인공지능 주식투자.. 4개월차

머리말 2022. 4. 9. 21:28

우주선 - AI의 좌충우돌 투자 생존기

 

안녕하세요~

배당금으로 설레이는 4월입니다

우리 주식러 분들

배당금 입금 카톡/문자 받고 계시죠? ㅎㅎㅎ

 

이 기분 살려서~

우주선 AI 4개월차 업무 보고 시작합니다

 

드디어 흑자 전환을 했어요!!

오랜만에 마음이 평온해지네요 ㅎㅎ

그래봤자.. 0.6% 쥐꼬리만하지만 ㅎㅎㅎ

별자리 모양도 변했는데, 그만큼 현금 수익이 많아졌다는 뜻이랍니다

 

 

 

지난 한달동안 10만원 정도 현금 수익을 더 올려서

30만원을 달성했습니다

2.5% 정도 평가 수익도 상승했어요

연환산은 1.83%로 아직은 정기예금/적금이 더 좋을수 있겠군요

참고로 현금 수익은 인출하지 않으면 재투자됩니다~

 

애플케어 까지 더하면 에어팟3세대가 294,000원인데.. 살수 있다 ㅋㅋ

10년 문화재급 겔5 폰부터 바꿔고 ㅋㅋ 더 모으자!

 

 

더 정확히 예상해 보면

앞으로 8개월 후, 딱 1년이 될때 2.25%

22만원 수익이 예상됩니다

ETF보다는 좋고, 정기예금/적금보다는 약간 낮은 수준이네요

아직 먼것 같습니다 AI는...

 

 

 

 

지난 한달 동안의 주식시장은 미세하게 상승했어요

인공지능도 1% 실적을 올렸네요

 

 

 

AI의 전체 4개월 실적은 여전히 주식시장을 웃돌고 있습니다.

증시는 위낙 많이 떨어진 상태여서 회복을 못하고 있지만

우리 AI는 방어를 잘 해왔고

이번 달에 드디어 플러스 빛을 보았어요 

 

 

 

1주 평균 5천원(0.05%) 씩 수익을 내고 있고,

주식은 40%까지 사드렸어요

욕심껏 모든 돈을 투자하는 사람과 달리

AI는 이성을 놓지 않고 조심스레 운용하는

모습이 기특하네요

 

 

 

이젠 보유 종목들 중

플러스가 제법 많아졌어요

가즈아~

 

 

 

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10일 동안

AI가 상승 국면으로 바뀐 종목을 팔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

아직 4개 주가 남았네요.. 한달 후에는 다 팔려 있을까요? 

 

 

 

폭등한 종목도 보입니다

그런데 AI가 너무 쫄았나요?

성급하게 팔아서 수익이 덜 난듯 합니다

그래서 하락하자마자 다시 사드리고 있어요

많이 아쉬웠나 봅니다 ㅎㅎ

 

 

 

오르락 내리락 반복하는 종목은

사고 팔고 또 사고 팔고 전략을 구사하네요

아무쪼록 화이팅!! AI야~

 

 

 

배당금, 예수금이자, CMA RP 까지 합친 실수익은 92,455원

투자금 기준 0.92% (=실수익/천만원)

 

 

이 글은 인공지능 투자(자산운용) 시스템 개발사인 '(주)머리말'에서
임원 계좌로 자사의 인공지능을 이용해 투자한 내용으로써, 임원이 직접 작성하였습니다.

머리말의 인공지능과 이베스트투자증권 계좌를 연동한 앱(소프트웨어)으로 자동 투자하였으며,
'우주선 - AI의 좌충우돌 투자 생존기' 앱을 통해 미리 경험해 볼 수 있습니다.
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kr.meorimal.rawrapaccount
https://meorimal.com/index.html?tab=spaceship
 

우주선 - AI의 좌충우돌 투자 생존기 - Google Play 앱

인공지능은 어떻게 투자할까?

play.google.com

 

우주선 - AI의 좌충우돌 투자 생존기 - (주)머리말

미리 맛보는 인공지능 투자!

meorimal.com

 

인공지능 기술 개요

서비스명: 우주선 2.0
알고리즘명: 가치투자 시뮬레이터
개발 업체: (주)머리말
개발 방법: 단독 자체기술개발
개발 기간: 2018.06 ~ 2020.03 (약 2년)
기술 인증: 코스콤 운용심사 완료 - https://www.ratestbed.kr 에서 업체명 '머리말'로 검색하여 확인하세요
주요 내용: 내재가치 및 가상투자 학습을 통해 매매 시나리오를 구성
 

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 - 코스콤

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한 로보어드바이저의 신뢰성/안정성 확인

https://www.ratestbed.kr